3377TV 3377TV

플러스엠, 연상호 연출·박정민 주연 '얼굴' 배급…2025년 개봉

원천:3377TV   출시 시간:2024-10-02
얼굴 스틸 / WOW POINT 제공

얼굴 스틸 / WOW POINT 제공

얼굴 스틸 / WOW POINT 제공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가 연상호 감독 신작 '얼굴'의 공동제공 및 배급을 확정했다.

2일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영화 '얼굴'의 공동제공 및 배급을 결정했다"며 "연상호 감독과 제작사 와우포인트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얼굴'은 연상호 감독이 2018년 공개했던 동명 만화를 실사화 한 작품으로,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전각 장인으로 거듭난 임영규(권해효 분)의 아들 임동환(박정민 분)이 어머니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을 그린다. 미스터리를 표방하는 듯한 전개를 보여주면서도 그 안에서 외적으로 드러나는 이미지와 눈에 보이지 않는 내면의 숨겨진 모습, 그리고 한쪽으로 무게중심이 옮겨지면서 벌어지는 충돌에 대한 이야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영화는 전세계를 사로잡은 영화 '부산행'과 시리즈 '지옥' '기생수: 더 그레이' 등을 선보였던 연상호 감독이 연출도 맡았다.다양한 장르와 포맷을 오가며 독창성을 보여준 그의 작가주의적 시선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작품으로, 20여 명의 핵심 스태프들과 약 3주간의 기간 안에 촬영을 마쳤다. 이런 새로운 기획에 박정민을 비롯해 권해효 신현빈 임성재 한지현 등 배우들이 뜻을 함께해 기대감을 더한다.

특히 박정민은 어머니 죽음의 진실을 파헤치는 아들 임동환과 아버지인 임영규의 40년 전 모습을 연기하며 데뷔 후 처음으로 1인 2역을 소화했다. 권해효는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전각 장인의 반열에 오른 현재 시점의 임영규로 분해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연상호 감독은 "'이 사회의 혐오를 이겨내고 극복한다는 것의 의미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한 사회가 합심해 잊히게 만들고 싶었던 한 여자의 얼굴에 관한 이야기로 발전하게 됐다"며 "'얼굴'이라고 하는 이야기를 만화로 만들고 난 후로는 이 이야기를 어떻게든 영화로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고 전했다.

또한 '​얼굴'을 만들었던 과정에 대해서는 "결국 그간 함께 영화를 만들었던 동료들인 스태프들, 배우들과 합심해 '얼굴'의 영화화를 실현할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마치 처음 영화를 동경했던 당시의 열정 같은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도 "독보적인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는 연상호 감독의 신작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작품인 만큼 관객과 만나게 되는 과정 전반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얼굴'의 투자 및 제작을 맡은 와우포인트(WOW POINT)는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로서 한국, 미국, 일본 등 국내외에서 독창적인 로컬 콘텐츠를 활발히 제작하고 있으며 한국형 미스터리 스릴러로 주목받은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 일본의 전설적인 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 영화 '계시록' 등을 제작했다.

'얼굴'은 오는 2025년 개봉 예정이다.
THE END
89
로컬 재생 기록 클라우드 재생 기록
로그인 계정
발표
이 사이트는 영구적 인 도메인 이름 TV3377.CC 활성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억하고 TV3377.CC 에서 응모해 주시면 계속해서 최신 영화와 동영상을 더 많이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