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77TV 3377TV

유인촌 “한강 노벨문학상 영광…K문학 알릴 행사 늘릴 것"

원천:3377TV   출시 시간:2024-10-11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문체부 제공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한국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를 축하했다.
 
유 장관은 11일 오후 ‘제38회 책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한강 작가의 수상에 대해 “개인으로서도, 국가적으로도 바랄 데 없는 영광”이라고 치켜세웠다.
 
유 장관은 “이 분야에 종사하고 계신 많은 분들의 염원으로 전 국민이 바라던 노벨문학상의 결실을 이룬 게 아닐까 한다”며 “이런 계기가 주어졌을 때 이 분야가 더 힘을 받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 궁리하느라, 책의 날 행사에서 이 발언을 하려고 축하 메시지가 늦어졌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아침 회의에서 ‘책의 날’을 중심으로 88개국에 나가있는 세종학당을 비롯해 한국문화원을 중심으로 전세계에서 우리 문학을 알릴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해 달라고 얘기했다”며 “내년 예산을 세우면서 일단은 재작년 수준으로 올해보다는 30억원 정도 더 해서 독서진흥, 지역서점 지원 등 몇가지 문제들은 대부분 예산에 반영시켰다”고 말했다.
 
한편 문체부에 따르면 한강 작가의 작품은 문체부 산하 한국문학번역원을 통해 현재 28개의 언어로 번역, 총 76종의 책으로 출간돼 전 세계 독자와 만나고 있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THE END
15
로컬 재생 기록 클라우드 재생 기록
로그인 계정
발표
이 사이트는 영구적 인 도메인 이름 TV3377.CC 활성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억하고 TV3377.CC 에서 응모해 주시면 계속해서 최신 영화와 동영상을 더 많이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