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77TV 3377TV

강동원 열고 RM이 함께…제29회 부국제, 오늘(2일) 개막 [MD투데이]

원천:3377TV   출시 시간:2024-10-02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포스터. / BIFF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드디어 막을 올린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는 2일 열흘간의 여정을 시작한다. 개막식은 이날 6시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열리며 배우 박보영과 안재홍이 사회를 맡았다.

올해에는 커뮤니티비프 상영작 54편을 포함하여 총 63개국으로부터 온 278편의 영화를 영화의전당, CGV센텀시티,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영화진흥위원회 표준시사실, 메가박스 부산극장 등 총 5개 극장, 26개 상영관에서 만날 수 있다.

개막식에서는 아시아영화산업과 문화발전에 가장 두드러진 활동을 보인 인물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과 한국영화를 널리 소개하는 데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한국영화공로상'이 시상된다.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는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이다. 한국영화공로상은 지난해 세상을 떠난 故 이선균이 그 주인공이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와 샤넬이 신설하여 개막식에서 시상되는 '까멜리아상'은 류성희 미술감독이 수상한다.

부산국제영화제는 전세계 거장들의 신작과 신예 감독들의 다채로운 영화들, 그리고 특별 프로그램들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이자 '뱀의 길(2024)', '클라우드' 두 편의 영화로 부산을 찾는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을 비롯, 특별기획 프로그램 '명랑한 멜랑콜리의 시네아스트'의 주인공 미겔 고메스 감독, 홍콩 뉴웨이브의 아이콘 허안화 감독까지 거장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가 마련된다.

또한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 액터스 하우스 등 다양한 행사 일정도 공개되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밖에도 그룹 방탄소년단 리더 RM의 솔로앨범 제작기이자 군 입대 전 8개월 간의 사적인 기록을 담은 '알엠: 라이트 피플, 롱 플레이스'는 오픈 시네마(Open Cinema) 섹션에 초대, 야외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에서는 제작자들의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프로듀서허브'를 신설하고, 'AI 콘퍼런스'를 비롯해 양적, 질적으로 강화된 역대급 라인업의 콘퍼런스를 통해 한국과 아시아 콘텐츠산업의 미래를 제시한다. 개인의 창의성과 개성이 충분히 발휘되도록 운영방식을 개선한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 부산 전역에서 관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비프와 동네방네비프, 콘텐츠의 범위를 넓혀가며 차별화된 콘텐츠 시상식으로 거듭나는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까지 개막을 일주일 앞두고 관객들과 만날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는 2일부터 11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부산국제영화제의 포문을 여는 개막작은 넷플릭스 영화 '전, 란'이 선정됐다. OTT 영화가 부국제 개막작으로 선정된 것은 '전,란'이 최초다. 폐막작은 프랑스, 싱가포르, 일본 합작 영화 '영혼의 여행'이다.
THE END
316
로컬 재생 기록 클라우드 재생 기록
로그인 계정
발표
이 사이트는 영구적 인 도메인 이름 TV3377.CC 활성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억하고 TV3377.CC 에서 응모해 주시면 계속해서 최신 영화와 동영상을 더 많이 공유하겠습니다